사회초년생의 재테크기록/33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기출

[하루3분 공인중개사퀴즈] 부동산학개론 33. 부동산마케팅

solaris21 2023. 3. 16. 08:30
반응형
공인중개사 33회 기출 부동산학개론 33번. 부동산마케팅

33. 부동산마케팅 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
① 시장점유 전략은 수요자 측면의 접근으로 목표시장을 선점하거나 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.
② 적응가격 전략이란 동일하거나 유사한 제품으로 다양한 수요자들의 구매를 유입하고, 구매량을 늘리도록 유도하기 위하여 가격을 다르게 하여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.
③ 마케팅믹스란 기업의 부동산 상품이 표적시장에 도달하기 위해 이용하는 마케팅에 관련된 여러 요소들의 조합을 말한다.
④ 시장세분화 전략이란 수요자 집단을 인구·경제적 특성에 따라 세분하고, 세분된 시장에서 상품의 판매지향점을 분명히 하는 것을 말한다.
⑤ 고객점유 전략은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의 각 단계에서 소비자와의 심리적인 접점을 마련하고 전달하려는 정보의 취지와 강약을 조절하는 것을 말한다.

 


 
 

정답. ①
 
해설. 
현재 부동산마케팅 시장의 축은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이다.
시장점유 전략은 공급자 측면의 접근방식으로 대표적으로 STP(Segmantation/Target/Positioning)와 4P Mix(Product/Promotion/Price/Place) 전략 등이 있다.
수요자 측면의 접근방식으로는 고객점유 전략, 대표적으로 고객의 욕구(Desire)을 충족시키는 AIDA 전략 등이 있다.
 
 
 
 
 
2022년 33회 공인중개사시험 1차과목 부동산학개론 33번 문제 풀이 끝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