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crGdL/btr2CuSeJnL/vwUMMkek6atgu3zknBWy00/img.png)
33. 부동산마케팅 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① 시장점유 전략은 수요자 측면의 접근으로 목표시장을 선점하거나 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.
② 적응가격 전략이란 동일하거나 유사한 제품으로 다양한 수요자들의 구매를 유입하고, 구매량을 늘리도록 유도하기 위하여 가격을 다르게 하여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.
③ 마케팅믹스란 기업의 부동산 상품이 표적시장에 도달하기 위해 이용하는 마케팅에 관련된 여러 요소들의 조합을 말한다.
④ 시장세분화 전략이란 수요자 집단을 인구·경제적 특성에 따라 세분하고, 세분된 시장에서 상품의 판매지향점을 분명히 하는 것을 말한다.
⑤ 고객점유 전략은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의 각 단계에서 소비자와의 심리적인 접점을 마련하고 전달하려는 정보의 취지와 강약을 조절하는 것을 말한다.
정답. ①
해설.
현재 부동산마케팅 시장의 축은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이다.
시장점유 전략은 공급자 측면의 접근방식으로 대표적으로 STP(Segmantation/Target/Positioning)와 4P Mix(Product/Promotion/Price/Place) 전략 등이 있다.
수요자 측면의 접근방식으로는 고객점유 전략, 대표적으로 고객의 욕구(Desire)을 충족시키는 AIDA 전략 등이 있다.
2022년 33회 공인중개사시험 1차과목 부동산학개론 33번 문제 풀이 끝.
반응형
'사회초년생의 재테크기록 > 33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기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2년 부동산학개론 33회 기출 문제 및 해설 21번~30번 (11) | 2023.01.20 |
---|---|
[하루3분 공인중개사퀴즈] 33회 부동산학개론 30번 원리금상환방법 (13) | 2023.01.16 |
[하루3분 공인중개사퀴즈] 33회 부동산학개론 29번 원리금상환방법 (8) | 2023.01.15 |
[하루3분 공인중개사퀴즈] 33회 부동산학개론 28번 부동산금융론 (24) | 2023.01.12 |
[하루3분 공인중개사퀴즈] 33회 부동산학개론 27번 주택금융 (28) | 2023.01.11 |